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내 가족의 안전 지킴이

모바일 재난 안전정보 포털 앱 안전디딤돌

11개 기관의 15개 재난 안전정보를 통합·연계하여 다양한 재난 안전정보 서비스 이용이 가능합니다.
담당기관 : 행정안전부 재난관리실 재난관리정책관 재난정보통신과
지원형태
정보제공
지원내용
○ 재난문자, 기상특보 서비스
 - 지역별, 기지국 기반 재난문자 알림(push) 서비스
 - 지역별 기상특보 알림(push) 서비스

○ 재난신고 서비스
 - 119, 112, 산불신고 등 전화 신고 및 재난징후정보 제보, 유해 화학물질 유출 문자 신고할 수 있는 서비스

○ 국민 행동요령 서비스
 - 태풍, 호우, 화재, 폭발 등 비상시 행동요령(텍스트, 동영상) 조회 서비스

○ 재난정보 서비스
 - 재난 뉴스, 기상정보, 대기오염, 산사태 정보, 소방정보, 전력 수급정보, 하천, 강우 정보 등 조회 서비스

○ 대피소, 병원, 소방서 등 시설물 정보 서비스
 - 내 주변의 민방공 대피소, 이재민 주거시설, 응급의료센터, 병원, 약국, 소방서 등 시설물 정보를 전자지도(GIS 기반) 서비스
지원대상
일반
절차/방법
○ Play 스토어(안드로이드폰), 앱스토어(아이폰)에서 안전디딤돌로 검색하여 무료로 다운로드해 설치하면 이용 가능
 ※ 재난 안전정보 영문 앱은 Emergency Ready App로 마켓에서 다운로드 가능

○ 전화 : 전산서기 이상화(044-205-5290)
온라인신청
신청불가능
접수기관
재난관리실 재난관리정책관 재난정보통신과
연락처 : 044-205-5290
문의처
재난정보통신과
http://www.safepeople.go.kr
연락처 : 044-205-5281
수정일 2019.09.19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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