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내 가족의 안전 지킴이

불법 스팸 신고 서비스

휴대전화 및 이메일 등을 통해 전송되는 불법스팸 신고 서비스입니다.
담당기관 : 한국인터넷진흥원
지원내용
○ 불법스팸 고충처리 : 불법스팸 신고민원에 대해 위법 여부 및 전송자의 신원을 확인하여 행정처분, 수사의뢰, 이용 제한 등 조치

○ 스팸 유형별 신고
 - 전화(휴대폰) 스팸 : 문자메시지 및 녹음 등의 영리목적의 광고성 정보 전송 등의 스팸 신고
 - 이메일 스팸
  · 이메일의 (광고) 문구 명기 의무 위반 등 이메일 스팸 신고
 - 이메일 수신거부 후 재전송
  · 이메일로 수신거부 후 재차 수신된 이메일 스팸 신고
 - 게시판 스팸 : 운영자의 게시 거부의 사 후 재차 영리목적의 광고물 게시
 - 전자적 매체 : 전자적 매체의 (광고)문구 명기 의무 위반 신고
 - 팩스 스팸 : 팩스로 수신된 영리목적의 광고성 정보 전송 신고(단, 통신판매 법 적용 대상 제외)
 - 광고성 프로그램 : 영리목적의 불법 프로그램의 다운로드 및 설치 위반 신고

○ 스팸 상담 신청
 - 온라인 작성 : 홈페이지
중복불가서비스
 
지원대상
대한민국 국민 누구나
절차/방법
○ 휴대폰 간편신고 기능 이용

○ 홈페이지 내 신고 프로그램 이용(http://spam.kisa.or.kr/kor/report/report02.jsp)

○ 전화 118
구비서류
제출서류 없음
온라인신청
신청가능
접수기관
118사이버민원센터
연락처 : 118
문의처
118사이버민원센터(불법스팸대응센터)
https://spam.kisa.or.kr/integration/main.do
연락처 : 118
근거법령

[정관/약관 등 기타]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(제52조)

수정일 2018.03.21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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